연정외랑 고정외
제 동생이 문과인데 내년 수능입니다. 문과쪽 입시는 제가 문외한지라 여쭈어 봅니다.
1.제 동생이 정치학과 쪽으로 원하고 있습니다. 부모님 께선 엄청 반대하십니다..... 어찌되었던 저도 정치학과쪽 으로 가고 싶었는데 동생도 가고싶어하니 이걸 추천해야 하나 말아야하나 고민됩니다. 요즘 정외 비젼이라든지 취업 대학원 진학 같은 전망이 어떻게 될까요. 아니면 그냥 상경계 가라고 해야하나도 고민중입니다.
2. 정외를 간다면 연대 고대중 어디가 좋을까요. 연대가 외교쪽 외무고시쪽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고대는 정치학과쪽으로 유학 실적이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둘중에 어디가 좋을까요 ?
3. 이번에 정시기준으로 연정외 고정외 컷이 어떤가요? 어디가 더 낮은가요?
답변주시는분들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예비 기다리시는 분들 꼭 전화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인도는 공대시험 (jee main, advanced)이랑 의대시험 (neet) 따로...
-
이쁘긴 하네요
1. 딱히 비전이 없다면 경영경제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정외는 이중해도 되니까.
아웃풋은 스카이 기준으로 고시, 로스쿨, 언론계 쪽이나 공기업/대기업(가끔 중소기업) 등으로 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3 의미 없습니다.
이상 정외과 재학생.
적성없으면 경제 경영이 낫다기 보단....그래도 어떤 형태의 공부에 더 잘적응할지를 따지는게 맞을거같습니다
수리극혐 --> 경제 피하세요
리딩(읽기자료) 극혐 --> 정외과 피하세요
팀플 발표 극혐 ---> 경영을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