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ence 10] 해석 방법을 왜 문법 시간에 가르치지 않고 독해 시간에 가르칠까요?
문법(grammar)이라는 문장 내용 구성 방법이 결국 해석 방법이라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독해 수업 시간의 대부분을 문장 해석에 허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독해학교는 영어 실력의 근본을 만들어주는 문법책의 이름에 ‘해석’이라는 단어를 추가해서 ‘문장 작성 방법이 곧 해석 방법’이라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문장의 문법 구조가 내용을 구성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해석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라고 한다면 문법 구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문법 시간에 가르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난 후에 독해 수업의 대부분을 문장 내용 구조를 따지면서 해석을 해주는데 허비하게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학습 내용
Eddie
독해학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p(x) 저거 임의의 다항함수 p(x)에 대해, t>=0인 모든 실수 t에 대해...
-
1-1 원점 1-2 수학적 귀납법 1-3 3루트3/8 1-4 몰루 2-1 15,...
-
강연 진짜진짜 감동이네 아무도예측못하는미래 100년이넘은 플라스틱 당시에는...
-
집은 대구에서 40분거리입니다. 경대는 최초합 건대는 희망있는 추합번호라...
-
정시 교차지원도 생각은 있는데
-
경북대 될까요? 0
자율전공 예비 10번대인데 작년엔 31번 재작년엔 44번까지 돌던데 추합 가능성 있나요?
-
옯신들 눈에 차진 않겠지만... 불쌍하게도 저 수시 학종 5광탈 논술 1합임 논술...
-
경대 교과로 인문사회자율전공학부 예비 작년엔 31번까지 돌고 재작년엔 44번까지...
-
2009학년도에 구본석님이 언어100 수리80 외국어100 맞으시고...
-
상향으로 함질러볼라하는데..보통 예비몇번까지 추합될까요 작년에는얼마쯤이였는지아시는분~없나요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