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끄적 [1340138] · MS 2024 · 쪽지

2024-10-22 10:01:42
조회수 1,809

수능 D-x 마지막 갈무리를 해봅시다.

게시글 주소: https://cuttingedge.orbi.kr/00069572107

수능 시험이 한달 안쪽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이들이 남은 기간을 잘 활용하여 본인의 실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부모들의 과제일 것입니다. 실전에서 평소보다 운이 따라 더 좋은 결과를 얻으면 정말 기쁘겠지만, 실수 없이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한 일이죠. 아이들이 남은 기간 불안하지 않도록 우리 학부모가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공부 - 무료 교육개 아이콘


먼저, 의대에 합격한 선배가 제시해준 기본 원칙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원칙은 아이들에게 공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대 선배가 제시하는 수능 한달 전 TIP]

- 취침과 기상 시간은 철저하게 지킨다.

- 수능 시간표에 맞춰서 공부한다.(아침에는 국어와 수학, 점심 이후에는 영어와 탐구)

- 수능처럼 긴장감을 가지고 문제를 풀어라.

- 빠진 개념이 있으면 즉시 개념서를 참고하여 그 자리에서 완벽하게 보완하고 넘어간다.

- 하루에 한번은 수능 당일을 상상하라.(무엇을 입을지, 무엇을 먹을지, 문제 풀이 순서는 어떻게 할지 등등)


 

부모님들께서 공부 자체에는 큰 도움을 주긴 여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생활 환경 측면에서는 큰 영향을 줄 수 있죠. 따라서 우리는 아이들의 규칙적인 생활과 평정심을 유지하는데에 집중해야 합니다.

 

수면: 시험 날짜가 다가올수록 불안, 초조한 심리 상태로 제대로된 정상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수면시간을 줄여가며 공부하는 건 오히려 해가 됩니다. 시험 당일 뇌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최소하루 7시간 이상씩은 자두는 것이 좋은데요. 아이들이 불안함 마음에 새벽까지 공부를 하기 원한다면 꼭 막아주세요. 만약 아이들이 과도한 불안감으로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따듯한 우유 한 컵이나 체리 주스를 먹여보세요.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 평상시에 아침을 거르는 아이들이 많죠. 하지만 수능 날에는 아침을 먹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평소에 아침을 먹지 않다가 아주 불안하고 긴장된 상태로 갑자기 수능 날 아침을 먹게 된다면 체할 수 있는 위험이 큽니다. 또한 12시간 이상 공복이 이어지면 교감신경계가 활성화 되어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으면 신체 내 혈당이 높아지면서 뇌와 신체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고 집중력, 사고력이 향상되므로 지금부터라도 반드시 아침 식사하는 습관을 갖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도시락: 갑자기 도시락을 준비하게 되면 자녀의 입맛과 소화에 대한 걱정이 커지기 마련입니다. 소화가 잘 되는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이 좋지만, 개인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지금부터 아이들에게 도시락 메뉴로 싸줄 수 있는 반찬들을 이것저것 먹여보세요. 그러면서 어떤 메뉴를 아이들이 좋아하는지, 부담스럽지 않고 소화가 쉬운지 체크해주세요! 엄마의 맛있는 도시락은 수능날 아이들에게 가장 큰 응원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들의 관심과 배려가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가 아이들의 시험 당일 자신감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함께 차분히 준비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