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전문가 <- 경영? 통계?
안녕하세요 여태껏 오르비 눈팅만 하다가 진로 고민이 있어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저는 일단 고2 문과 여학생이구요, 데이터 과학자가 되는것이 꿈입니다.
처음부터 데이터 과학자를 꿈꾼 것은 아니었습니다.
상경계열에 관심이 있어서 문과로 오긴 했는데 정말 주변에서 문과 취업 안된다 노답이다 이런 소리가 들리니까 저도 걱정이 되어서 알아보던 중 데이터 과학자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학에 특화된 머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통계, 분석에 관심이 많고 컴퓨터 다루는 건 자신이 있어서 알아보니 미국에 데이터 과학자를 양성하는 대학원이 있더군요. 산학협력도 해서 실무적인 것들도 많이 배울 수 있고 하여튼 저에게 딱 맞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제가 궁금한 것은 무슨 과를 가야 그 대학원을 가기에도, 가서도 수월할지 입니다. 여태껏 제가 경영 컨설턴트가 되고 싶어서 경영학과에 초점을 두고 교내활동을 해서 생기부도 그쪽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문제는 경영이나 통계냐 이건데.. 자소서에 스토리만 잘 엮으면 경영이든 통계든 어떻게 해볼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기업 경영(마케팅, 생산관리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 전문가가 되고 싶은데 그러면 경영학적 지식이 필요하니 경영학과 가야할 것 같고 대학원 가서 수월하게 공부하려면 통계학과 가야할 것 같고 너무 고민이에요 ㅠㅠㅠㅠㅠ 제가 언급한 과들 말고도 어느 과를 가야 좋겠다 하시는 분들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수학과 or 수리통계학과 or 응용수학?관련학과
경영학과를 가서 대학원을 통계쪽으로 가는거 어때요? 어차피 학부시절에는 님이 상상하는 그모습이 안나올거에요.
아무래도 학부 과정만으론 한계가 있는 게 사실이죠.. 경영학과 나와서 통계 대학원 가면 많이 힘들진 않을까요?
아니에요 ㅋㅋ 어차피 통계 대학원도 프리패스로 가는게 아니라 시험 보고 면접 보고 교수님들의 승인이 있은 후에 가는거라서 들어간 이후부터는 또다른 시작이에요. 다만 학부시절때 통계쪽 대학원으로 가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통계 공부를 해야죠.
대학원 가려면 좋은 학점은 기본이죠??
그쵸. 학점관리 신경쓰세요
많은 고등학생들이 대학을 가면 뭔가 창의적이고 독창적이고 나만의 커리어를 쌓아 나가는 그런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는데 현실은 고등학교 공부랑 별반 다르지 않고 주입할 양은 비교가 안될정도로 양이 많아요.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방황하곤 하는데, 학부 4년동안은 햇병아리 수준입니다. 자기가 뭔가를 주도적으로 하겠다는건 오만한 발상이에요. 진짜 전문적인 공부는 대학원부터입니다.
ㅇㄱㄹㅇ!!! ㅇㄱㄹㅇ!!!!!!!
조언 감사합니다. 원래는 미국 MBA까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금전적 문제도 좀 있고... 여러모로 고민되네요 정말 ㅠㅠ
쪽지드립니당
쪽지확인 부탁드려요!
성균관대는 문과대학에 데이터사이언스학과를 신설했어욥
컴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