먕먕뱡 [1202754] · MS 2022 · 쪽지

2023-08-01 11:20:42
조회수 8,199

과외꿀팁 - 첫수업을 찢는 방법

게시글 주소: https://cuttingedge.orbi.kr/00063937547

안녕하세요. 과외 경력이 2년도 되지 않지만

나름대로 높은 시급을 부르고 기대가 높은 상황에서 첫 수업에 대한 꿀팁을 써볼까 합니다.


1. 재학증명서/수능 성적표 프린트해서 가져가기

이때는 신뢰도가 중요하니 가능하면 가장 최근에 출력한 증명서이면 좋습니다. (저는 당일 날짜 찍힌 증명서 가지고 갔습니다)

이때 대학이름이나 학회가 적힌 화일에 넣어서 상담 전에 미리 건네드리면 좋습니당(저는 의도적으로 교내 투자학회 화일을 썼습니다)


2. 테스트지 제작

수능에 필요한 중요 역량 중 취약점을 집어내기 좋은 문항/내가 설명하기에 가장 자신있는 문항을 준비해갑니다.

이때 기출을 많이 담되, 자체제작 문항을 일부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서술형으로 아웃풋을 테스트하는 문항도 좋습니다((ex. 덧셈정리 증명의 핵심 아이디어를 쓰고 증명과정을 서술하시오.) 


3. 문제 푸는 것을 직접 보면서 간단하게 메모하거나 머릿속으로 기억해둡니다.

이때 면밀하게 취약점을 잡아주어야합니다.


4. 풀이한 문항들을 바탕으로 즉석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문항은 미리 분석해서 포인트를 바로 설명하면서 풀지 못했으면어떤 부분이 부족해서인지 등 과외를 하지않더라도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해줍니다.


5. 피드백과 학생의 목표를 바탕으로 대략적인 계획을 말씀드립니다.


6. 3일 후에 세부적인 커리큘럼을 보냅니다.

이때 철저하게 학생을 약점을 분석하고 수능에 필요한 영략과 학습 방법등을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합니다.

커리큘럼은 세세할수록 좋습니다




말을 조리있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요한 말만 하시고

얼마나 꼼꼼한 성격인지, 즉석에서 학생을 분석하는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준비성 등을 어필해주시고 보여지는 시각자료에도 신경을 써주시면 좋습니다. 

예쁜 책을 한 번 이라도 더 보게 되는 것 처럼 자료를 예쁘게 준비하는 것도 나름 중요합니당. (+선생님의 단정한 외양. 이때 헤드폰 같은건 가급적 가방에 가져가세요)


필요하신붐은 쪽지주시몀 과외 시범 테스트지랑 학생 분석 및 커리큘럼 제작 했던거 보내드릴게요! 과외 ㅎㅇ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