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수학 공부 방향 잡아주세요..부탁드려요...
우선 현재 성적은 6월 모고에서는 84로 1 문 닫았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부러워하는데 저는 만족을 못하는 점수라 어디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어서 조언을 구해봅니다.
우선 저희 학교가 좀 특이한게 수1, 수2를 한 학기에 나가고 미적분을 2학기에 끝내고 3학년 때 확통,기하나 심화수학(사실상 미적분)을 시키는 커리큘럼인데 한때 수시를 생각해서 수1 수2를 동시에 챙기려고 하다가 둘 다 안되겠고, 내신은 한 2.1정도 나왔는데 그냥 깔끔하게 맘 접고, 다니던 동네 학원도 끊고 정시에 올인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수1, 수2 진행도입니다. (한석원 수강생입니다)
수1 : 생각의 질서(완강), 알파테크닉( 수열 조금 남음 )
수2 : 생각의 질서(완강), 알파테크닉( 동네 학원에 의지하느라 많이 못 들음)
미적분 : 생각의 질서 : 급수 듣는 중
구체적으로 궁금한 것은 이렇습니다.
1. 수학 공부 시간을 얼마나 어떻게 투자해야할까요?? 도저히 감이 안잡혀서 플래너를 쓸 때 제일 고민입니다.
국어같은 경우는 딱 강의를 듣고 어디 파트에 집중해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적용하면 이틀 정도의 간격이 적당한 것 같은데 수학은 어떨 때는 하루 지나고 까먹고 어떨 때는 3일쯤 안해도 술술 풀려서 평균적으로 적당한 주기를 모르겠습니다.
2. 알파테크닉이 수능 기출문제집이면서 실전 개념서인데, 그러면 기출문제집을 따로 사서 공부할 필요가 있을까요??
수1같은 경우는 완강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 이후 학습 계획을 조금씩 그려보고 있는데 문제는 기출을 더 공부해야 할 지 석원쌤의 4규같은 n제를 사서 풀어야 할 지가 고민입니다. 고3이면 n제를 샀을 것 같은데 고2라 아직 n제를 사기에는 이른 타이밍이라 생각되는데 다른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3. 고2 모의고사 기출을 풀어봐야 할까요??
모의고사 같은 경우에는 고3 기출만 풀어도 충분할까요??(충분히 학습이 됐다는 가정하에) 고2 기출을 푸는 것은 조금 낭비라고 생각돼서 질문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중대 교육, 추합 3차 이후 예비순위 29... 마지막에 방향을 틀어 쉽게 합격하고...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