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하려고하는데
아직 합격하지는 않았지만 큰 이변이 없다면
제가 원하던 학교에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어관련학과)
근데 저는 지금까지 철저하게 수능에 맞춰 공부해왔기 때문에
reading만 많이 잘하고 writing이나 speaking은 많이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서 남은 두세달동안 제가 부족한 부분을 열심히 보충하려고 하는데
그동안 텝스 공부하고 심심할 때 문학 읽고 EBS같은거 독해 공부 했던게 다라서 좀 막막하네요.
선배님 계시면 도움을 받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어떻게 공부하는 게 좋을까요?
책 추천도 좋고 방법 추천도 좋습니다. 부탁드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우리는 공부하다가 잡생각이 듭니다. 또한 시험을 보면서도 잡생각이 나죠. 아니!...
저는 대학 합격후 학교에서 개설한 토플강좌를 들었었는데 아주 약간의 도움이 되었어요.
텝스 공부도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니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고요.
그런데 일반어학원에서는 시험 점수 따는 데 최적화된 강의를 하다 보니 실제 회화실력 올리는 데는 별로 도움이 된 기억이 없네요. 제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나간다는 강남의 모 토플학원을 다녀봤는데 정말 시험에 최적화 돼 있더군요. 토플학원에서는 Writing 실력은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회화에는 별 도움이 안돼요. 그러니 이점 감안하셔서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으면 우선은 그런 학원에 다니는 대신 독서 많이 하고 미드 많이 보면서 회화학원에 다닐 것 같아요. 물론 문법과 구문, writing은 인강으로 공부하면서요. 토플학원은 어느 정도 기초를 갖춘 후 여름방학이나 그 이후 생각해 볼 것 같습니다.
위의 글은 영문학이 아니라 실용영어를 공부하신다는 전제로 쓴 글입니다. 그게 아니고 영문학을 하신다면 당장 회화보다는 문장 독해와 writing 실력이 더 중요하니 토플학원이나 토플 인강을 활용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토플에 대해 알아봐야겠네요! 도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