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9] 21번 심층분석
작년 9월때도 http://orbi.kr/0003054370 이런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올해도 비슷하게 "대충 풀어도 맞을 수 있지만" "완전히 논리적으로 풀기는 어려운" 문제가 나왔네요.
마지막에 음영으로 된 문제와 똑같다는 것을 깨닫는 것을 목표로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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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예 예 예예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예예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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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긴맞았는데 난만한님께서 써주신 풀이대로 생각하는 능력을 기를려면 한완수 미분에서 어디부분을 하는게나을까요??
깔끔하고 좋다..
이런건 어떻게 혼자 알아내시나요?ㅠ
잘 봤습니다. 근데 좀 의문인게 있네요.
도함수를 그리는것이 수능의 본질이라고 하셨는데.
문제가 쉽게 출제되서 그렇지, 삼각함수가 껴있으면 보통 학생들은 그리기 힘들텐데요...
오히려 f'(x)를 그리기 보다 매개변수 미분을 분석하는것이 좀더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차함수랑 lnx가 포한된 함수랑 유사한 경향을 띈다고 하셨는데... 이게 교과서적인 발상인가요?
오리혀 문제가 난이도를 낮추려다 보니 함수f(x) 가 되는거지
일반 곡선일 경우 저러한 접근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매개변수 미분법을 개념적으로 좀더 접근하는것이 수능답다고 생각하는바입니다.
이미 6월 모의고사 30번에도 일반곡선이 등장했고, 충분히 매개변수랑 엮을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연대수학과 영우알아연?
전 보자마자 세번째로 풀어서 21번의 포스를 전혀 못느꼈는데 저런 철학이 있었군요
각주 1번 두개중에 아래1번 이해가 안가구요.
6번에서 e^t이거를 도함수에서 고려안하는건 당연히 지수함수는 항상 0보다 크니까 증감파악할때 필요업ㅅ어서 고려안하는건데 증가함수이기 때문에 개형이 유사할것이다 라고 말한거랑 왜 수학적으로 동등한지 모르겠어요.
6번 밑에 사실은 하ㅂ성함수의 미분이기도 하고..란말도 이해가 안가구요.ㅠ
알려주세요! 난만한님
예시에 x=e^t+e^-t이면 힘들다고 하셨는데, 그렇게 하면 y가 x에 관한 함수가 아니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