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t [178300] · MS 2007 · 쪽지

2012-11-17 15:11:19
조회수 2,874

상경에서 1번 인문논술은 아무도 언급이.. ㅎㅎ

게시글 주소: https://cuttingedge.orbi.kr/0003219934

근데 전 <다>에서 의미 2개뽑아냈는데 어떻게 가산점될라나요 ㅋㅋ 아님 다들 찾아냈나요 ㅜ

하나는, 금전적요인보다 순수한 목표? 암튼 이게 더 효과적이다
나머지 하나는, 금전적 요인으로 효과를 보려면 그 금액을 늘려야한다 -----이걸로 <나>비판하면 장학금 부담이 커진다

타당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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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랑이라 · 420989 · 12/11/17 15:12

    저는 행위의 본질적 목적을 망각하고 수단화할 때 오히려 성취도는 감소한다.

  • dwt · 178300 · 12/11/17 15:13 · MS 2007

    근데 금전적 보상 올려주면 성취도 올라가는걸로 봤을땐 감소한다라고 까진 보기 힘들지 않나요?

  • gn9766 · 391550 · 12/11/17 15:16 · MS 2017

    저도 감소라고 보진 안았어요 . 보상이 10일때랑 1일때 비교하니 10일때가 실적이 더 높았기 때문에요

  • dwt · 178300 · 12/11/17 15:18 · MS 2007

    마져요.. 보상을 만약 20까지 올리면 행위의 본질적 목적 망각하고 수단화해도 성취도가 더 증가할수도 있지 않나요? ㅋ.ㅋ 모르겠음 근데 글은진짜 잘쓰시네요;

  • 아랑이라 · 420989 · 12/11/17 15:25

    으잌 감사하긴한데 그럴수도 있네요.. 제가 너무 생각 없이 써재낀듯. 일단은 교수님이 붙여주길 기대해야죠 ㅠ.ㅠ.

  • 아랑이라 · 420989 · 12/11/17 15:13

    님이쓰신것도 충분히 괜찮은듯. 저는 생각하지 못했음.

  • gn9766 · 391550 · 12/11/17 15:15 · MS 2017

    아 망한듯...... 금전적 보상과 실적간의 비례 없다 이렇게 결론나서 현 장학제도의 기본적 목적인 학업성취 효과 없음 따라서 사회적낭비 또한 이는 복지적 장학제도의 필요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증거 이렇게씀 ......... ㅡㅡ 아랑님 글잘쓰시네요

  • 마지막세대 · 350130 · 12/11/17 15:15 · MS 2010

    인문논술은 포기 ㅋㅋ 걍 수리믿고 썻는데 털렷을려나..우선인데 흑흑

  • glorybox · 93469 · 12/11/17 15:29 · MS 2005

    첫번째 실효없다는건 님하고 같게 썼어요 a그룹의 사례요 저는 이걸 수잔에 대응시켰어요
    이미 여유있는 수잔에게 장학금은 큰 동기부여기능을 하지 못할것이다.
    두번째는 다른데 보상이 효과를 보이기도한다고 했고 산체스에게 장학금을 줘야할 근거가 된다고 했어요
    각각 대응하니 글자수 꽉차서 더이상못쓰겠더라고요
    님 논거 좋은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