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컁컁컁 [699943]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16-12-12 19:37:28
조회수 6,251

갓전역한21살,지금은너무늦었나요?

게시글 주소: https://cuttingedge.orbi.kr/00010073201

갓 전역한 21살 군필입니다. 예전에 저와 굉장히 비슷한 상황인 분께서 글 올리신거 보고 가입해서 글 올릴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제서야 글 올리네요. 

전 가정사로 인해서 다니던 특목고를 1년도 채 다녀보지 못하고 자퇴하고 방황하다 바로 군대 다녀와서 이제서야 안정이 됐네요. 자퇴하고 나선 미친듯이 돈 벌러 다니느라 공부는 커녕 책 한번 본 기억도 없네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하던가요, 군대가기전까지만 해도 하루에 4시간이라도 자는게 간절한 바람이였는데 전역하고 그나마 여건이 괜찮아지니까 이젠 대학이 가고싶어지네요. 그런데 내년 수능을 보고 대학을 가도 4수생이 되는건데 과연 제가 제대로 대학생활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고 그 전에 과연 제가 제대로 된 대학을 갈 수 있기는 할까.. 생각이 많아지네요.


지금은 교육과정도 조금 바뀌었다고 들어서 막막하기도 하고, 지금부터 기본개념 잡는다고 해도 4월달 정도나 되야 문제라도 풀 수 있을텐데 보통 그 맘쯤 되면 다들 심화나가고 있을 시기인것 같은데 기본 문제들 풀고 있을 제가 과연 수능을 제대로 볼 수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 참고로 저는 이과생이고 고1때 국영수 모의고사 보면 2~3등급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특목고는 운이 따라줘서 합격한 것 뿐이였고요. 수학도 선행 거의 안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전 학원을 다닐만한 여건은 못되고요... 그나마 사설인강 과목당 한두개 까지는 가능하지만 그것도 사실은 많이 버거운게 제 현실이에요.. 이런 제가 지금부터라도 공부해서 제대로 된 대학을 가는게 가능키는 한지, 아님 그냥 닥치고 몸으로라도 떼울 수 있는 일을 찾아봐야 할지..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